티스토리 뷰

life-health

타이 로페즈가 말하는 성공의 비밀

사용자 fistful 2021. 4. 7. 19:58
반응형

유튜브를 통해 타이 로페즈라는 사람의 인터뷰를 보게 되었다. 몇몇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음에도 (유튜브 타이 로페즈의 말대로) 마음에 새겨둘 좋은 조언이 많다는 생각이 이렇게 정리해 본다. 군데군데 나의 감상과 생각도 조금 넣었다.

 

한글 요약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5Gty04W5lPg

오리지날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jX5eajzLJMU

 

아래는 한글 요약 유튜브에서 발췌한 타이 로페즈 소개글

 

타이 로페즈 @Tai Lopez​ 세계 최고 사업가들의 모임인 오라클스(The Oracles)의 멤버이며, 투자자이자 자선사업가로 유명한 백만장자.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사업체들에게 자문, 소셜 마케팅의 전문가 그의 필수 성공 철학 중 가장 중요하게 '독서'와 '멘토'를 뽑는다

 

본격적으로 유튜브 내용을 요약해본다. 앞의 숫자 링크는 유튜브의 해당 위치이다. 

 

0:15​ 돈의 중요성

돈이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지만, 돈이 없으면 불행해진다. 계좌에 여윳돈이 있어야 맘이 편해지는 사실이고,

언제 어디서나 꼿꼿하고 당당한 선비가 아닌 이상 항산에 항심이다. 곳간에서 인심이 난다는 말이다.

 

0:37​ 성공의 요소

그냥 열심히 일하는 (deligence)만으로 삶이 나아지리라 기대하면 안된다.

열심히 일하는건 그냥 오줌누는 것처럼 해야만 하는 하나인거다.

그건 목표가 아니라 .. 하는 것이다. 열심히 일하는 가지 성공 요소중 하나일 뿐이다.

 

consciendtiousness 비즈니스 성공과 가장 관련이 크다. 위키를 보자 https://www.wikiwand.com/en/Conscientiousness

 

Conscientiousness 다음과 같이 묘사할 있다. 조심스럽고 근면하다. 일을 잘해내려는 욕구, 다른 이들에 대한 진지한 책임감이런 사람들은 체계적이고 능률적이다. 자신만의 규칙을 가지고 의무감을 가지고 행동하며 성취할 목표를 가진다.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의지가 되는 사람이다. 단정하고 조직적이다. 조심성, 철저함, 신중함을 가진다.

Conscientiousness is the personality trait of being careful, or diligent. Conscientiousness implies a desire to do a task well, and to take obligations to others seriously. Conscientious people tend to be efficient and organized as opposed to easy-going and disorderly. They exhibit a tendency to show self-discipline, act dutifully, and aim for achievement; they display planned rather than spontaneous behavior; and they are generally dependable. It is manifested in characteristic behaviors such as being neat, and systematic; also including such elements as carefulnessthoroughness, and deliberation (the tendency to think carefully before acting).[1]

Conscientiousness 요소로 나누면 organization, perfectionism, diligence, prudence이다. (아래 정리는 @sch님께 감사를)

 

- Perfectionism: know how to double-check your work (when it’s important) - 번더 확인하는

- Organization: organize a little bit (10 min.) every day - 계획을 가지고 사는

- Diligence: hard work - 열심

- Prudence: ability to make the right decision - 의사결정 능력

 

- 그니깐 열심히 일하는 (diligence) 성공의 25% 차지한다. 자유투만 잘하는 NBA 선수가 성공할 수는 없다.

2:08Organization

아침 10분만 오늘 하루를 설계해라. 오늘 하고 싶은 세가지만 적고 그것을 해내라.

 

2:58Prudence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다. 공자가 말하는 활쏘기와 같다. 제대로된 과녁이 없이 1.쳬계적으로 훈련하고, 2. 완벽한 자세를 만들고, 3. 근면하게 연습해봤자 엉뚱한 과녁을 맞혀서는 헛수고이다. 요소중 이제 제일 중요하다

 

올바른 선택을 하려면 멘토가 필요하다.(책도 시공간을 넘어선 멘토라 생각한다) - 그들에게서 삶의 경험을 배운다

 

5:04​ 해결책

 

Prudence 하려면 어케하나? 지금 길을 잃었다는 부터 인정하자. 그래야 제대로 길로 돌아갈 있다. 도와줄 사람, 멘토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진짜 사람이면(흡수하기 좋고 인터렉티브하니) 좋지만 역시 좋은 멘토라고 말한다나는 책이 좋은 멘토가 있다고 생각한다. 당대 최고의 사람들의 생각이 세월을 이겨내어 나와 만난 것이기 때문이다.

 

책과 멘토로부터 Gold Nugget(중요 정보, 조언, 깨달음을 주는 것) 하루 하나씩만 얻는다면 부와 지성을 얻게 것이다하나씩 하나씩 배워라. 이게 중용의 성(誠)이다. 애자일의 점진적 개발과도 통한다. 그저 어제의 나보다 하나씩 나아지면 된다.

 

일론 머스크와의 일화는 인상적이다. 잘난 자신을 드러내려 하고, 과시하고 인정받으려 하지말라.

다른 이에게서 배울 점을 찾고 들으려 해라.

 

7:45​ About Hater

드레이커, 카다시안 순식간에 돈을 번다. 그들에게 모두 동의하지 못해도 어떻게 성공했는지는 분석할 가치가 있다.

부분은 조금 불편한 마음으로 보았다. 돈을 어마어마하게 벌기만 하면 최고인건가?

 

8:38​ 미디어 세계

행동하라. 달나라 우주선보다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뭐하는 것인가?

허생과 이완 장군의 일화가 떠오른다.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행동하여야 한다.

 

9:17​ 근면함

ASS-iduity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빡세게 집중하라. 그렇게 오늘 몫의 Gold nugget 챙기는 것이다.

 

9:44​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다?

Everything happens for a reason, so just accept it. 이런 핑계를 대지 마라! 생각없이 살고 결과에 변명을 하지 마라.

다른 사람, 주위의 사건사건, 책과 역사, 유튜에에서 배우면 되는거다. 모든 나쁜 상황을 직접 경험해야만 아는 바보가 되지 마라.

 

10:57​ 만족과 고통

어쩔 없는 일이었어 - 라고 위로하지 말자. 조땐거다 (비속어 용서하시압)

긍정적으로 격려하기 보다는 현실을 직시하는 쌍욕이 낫다. 그리고 그걸 받아들일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Thin Skin(비판에 민감한 )에서 벗어나라. 모두가 승리자가 없다. 그걸 인정하고 공포를 느낄 있어야 하며, 그러고서야 들을 있게 된다. 듣기 시작한다.

 

당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들 속에 있어야 한다. 나보다 훨씬 잘나고 똑똑하게 느껴지는 사람들(I kinda don't fit in) 속에 있어야 한다. 이게 맹모삼천지교다. 끊임없이 새로운 , 영화, 여행, 커뮤니티와 상호작용 해야 한다.

"못난 놈들은 서로 얼굴만 봐도 흥겹다" 책이 있다. 즐겁냐면 편하기 때문이다. 불편함을 즐겨야 한다.

 

14:06​ 영감의 중요성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로 동기부여를 해준다는 부분은 조금은 우습지만 인사이트가 있다.

상대에게 먹히는 동기부여를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워렌 버핏을 만나려면 500달러를 내야한다는데 비싸게 느껴지는가?

500달러면 세계 최고 투자자들 18,000 옆에 있을 있는거다. 동기부여 되는거다. 500달러는 싸다

 

타이 로페즈는 인연으로 독일 미디어 기업 총수와 이야기할 있었다. 그의 12-60 경험을 한방에 그의 머리로 다운로드 받을 있었다. 그리고 다음 해에 소셜 미디어를 키울 있었다. 이것이 우연처럼 느껴지는가?

 

컨퍼런스, 세미나를 찾아다녀라. 외부와 접촉하라 우연의 확률을 높여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