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슬라이스 가지고 놀아보자
Go의 슬라이스는 배열과 비슷한 듯 다르다. 슬라이스는 세 개의 필드를 가진 데이터 구조이다. 포인터: 실제 값이 들어있는 배열의 주소를 가리킨다 Length: 값이 들어있는 길이를 가리킨다. Capacity: 실제 값은 들어있지 않지만 미리 확보해놓은 메모리 공간이라 생각하면 된다. Capacity 이내 에서는 append를 하더라도 다른 곳으로 메모리를 재할당 할 필요가 없다.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을 이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적절할지 모르겠지만 비유를 해본다. 아파트의 방에 한 명씩 살아야 한다고 하자...
golang
2020. 10. 21.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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