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파울러가 말하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요 마틴 파울러가 10 여분간 압축하여 이야기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대한 생각을 유튜브를 통해 보고, 유튜브에 언급된 칼럼까지 읽고 나서 정리를 해보고 싶어졌다. TL;DR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팀 내의 가장 노련한 개발자이다. 요구사항을 받아서 어떤 콤포넌트와 인터페이스로 구성할지를 디자인하여 개발팀에 공유하고 합의를 이루면 그것이 바로 아키텍처이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한번 정하면 바꾸기가 힘든 것들을 말한다. 그렇기에 핵심가치를 담고 있기도 하며 개발에 참여하는 모든 이가 이해하고 합의하는 최소한인 것이다. 아키텍트는 등반에서의 가이드와 같다. 개발팀을 이끌면서 가르쳐 전체 구성원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난관에 부딪힐때 의지할 수 있는 존재이다. 개발팀과 프로젝트가 돌아가는 상황을 잘 알고 있으며,..
development
2020. 9. 28. 12:51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go
- Shortcut
- 잡학툰
- 2023
- websocket
- 영화
- 클린 애자일
- bun
- agile
- solid
- folklore
- Bug
- intellij
- strange
- notion
- Gin
- ChatGPT
- 인텔리제이
- 독서후기
- ORM
- golang
- postgres
- OpenAI
- github
- API
- 중용
- pool
- 독서
- 노션
- 체호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