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요

백엔드 개발을 하는데 프론트엔드의 요청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했다.

프론트엔드의 요청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여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ChatGPT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특히 Fetch/XHR (XMLHttpRequest) 요청을 포함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버로 전송된 요청을 검사하고 수정할 수 있다.

  1. 개발자 도구 열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F12 키를 누르거나,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세로 점 세 개)을 클릭한 후 "더 보기 도구 > 개발자 도구"를 선택하여 개발자 도구를 연다.
  2.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 개발자 도구에서 "Network" 탭을 선택한다. 이 탭에서는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모든 네트워크 요청을 볼 수 있다.
  3. Fetch/XHR 필터 적용: 네트워크 탭에서 "Fetch/XHR" 옵션을 선택하여 Fetch 또는 XHR 요청만 표시하도록 필터링한다.
  4. 요청 수정 및 재전송:
    • 요청을 찾아 클릭하면 요청 세부 정보 패널에서 요청의 헤더, 페이로드(body), 응답 등을 볼 수 있다.
    • 직접적으로 크롬 개발자 도구 내에서 요청을 수정하여 재전송하는 기능은 제한적이기에 요청 세부 정보를 "Copy as cURL" 로 복사하여 curl 명령어 형식으로 변환한 다음 요청을 수정한 후 터미널이나 커맨드 라인에서 재전송할 수 있다. 이 방법을 통해 다양한 파라미터, 헤더 등을 변경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크롬 개발자 도구 내에서 요청을 수정하고 재전송하는 기능은 제한적이기에 대부분의 경우 요청 세부 정보를 복사하고 외부 도구(예: curl이나 Postman)를 사용하여 요청을 수정하고 재전송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반응형
잡학툰 뱃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